기생충으로 세계적인 배우로 발돋움한 최우식, 30대 남자 배우들 중 최고 아웃풋으로 종종 뽑히는데요, 그런 그가 이번에는 여름 냄새 물씬 나는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최우식의 댕청 호구미 뒤엔 엄청난 인맥이 숨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최우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bs에서 방영을 시작한 <그 해 우리는>이 준수한 시청률을 보이며 좋은 스타트를 끊었는데요, 10년 전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했던 다큐멘터리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벌어지는 아찔한 로맨스 드라마가 <그 해 우리는>의 줄거리입니다. 그리고 호구미 물씬 풍기는 최우식의 찰떡 캐스팅이라는 평가가 줄을 잇고 있는데요, 툭 치면 날아갈 것 같은 모습이지만 사실 최우식은 어마어마한 인맥을 소유한 인맥 부자입니다.
최우식은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캐나다 국적의 교포 출신인데요, 12살 때 캐나다로 넘어가 대학교까지 진학했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캐나다 대학교에서 연출을 전공했다고 하는데요, 캐나다의 친구와 단편 드라마를 만들며 제작 혼을 불태우다가 친구가 최우식의 인생을 바꿀만한 이야기를 꺼내죠. 연출을 더 잘하려면 연기 경험이 필요하니 한국에서 연기를 시작해 보고 연출을 해 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말이었습니다. 최우식은 그렇게 한국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하죠. 당시 오디션을 본 작품은 드라마 <드림하이>였는데요, 연기에 대한 기본도 없는 상태에서 덜컥 붙어 버린 후 바로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싣지만 제작 대표가 바뀌면서 캐스팅이 무산되어 버리고 마는데요, 문제는 최우식은 이미 한국에 도착한 뒤라는 거였죠.
여기서부터 최우식의 눈물겨운 연기 성공기가 시작됩니다. 포기하지 않고 연기를 공부하며 영화 <짝패>를 시작으로 조연과 단역부터 차근차근 자신의 커리어를 완성시켜 가죠. 최우식은 2012년 <닥치고 패밀리>에 출연하는데요, 여기서 인생의 동반자 박서준을 만납니다. 최우식과 박서준의 친분은 유명한데요, sns에 친한 모습을 많이 올리기도 했고, <기생충>에는 박서준이, <사자>에는 최우식이 특별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박서준이 황금 인맥 결성에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박서준은 2016년 방영된 드라마 <화랑>에서 방탄소년단의 뷔와 친분을 쌓는데요, 이것이 결합하면서 박형식, 박서준, 최우식, 뷔, 픽보이로 구성된 사모임 '우가 패밀리'가 결성됩니다. 특히 최우식, 박서준, 비가 함께 찍은 사진은 순서대로 아카데미, 그래미, 마블이라는 우주급 경력을 뿜어내는 사진으로 유명하죠. 최우식의 10주년 팬미팅에 이 '우가 패밀리' 멤버들이 단체로 등장하면서 화제가 된 적도 있는데요, 박서준, 박형식, 뷔, 픽 보이가 최우식의 이모저모에 대해 맞추는 코너를 진행하면서 찐 우정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최우식은 청룡영화제 신인남우상 수상 소감을 마치고 마이크에 머리를 부딪치거나, GV에서 말을 횡설수설하는 등 백치미를 많이 보여주는데요, 영화 <사냥의 시간> 제작보고회 때에는 모두 검은색 드레스코드를 맞출 때 혼자 컬러풀한 의상을 선보이며 놀림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연기면 하면 그런 백치미는 어디로 갔는지 찰떡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우식 연기의 진가를 보고 싶다면 영화 <거인>을 보라!"라고 말할 정도로 <거인>에서의 포텐 터진 연기력은 현재까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는 맛이 있는 연기자 최우식, <그 해 우리는>에서 좋은 연기 많이 보여주시고요, 더 멋진 배우가 되길 응원합니다.
나이 : 1990년 3월 26일(31세)
키 : 181cm
고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국적 : 캐나다
직업 : 배우
활동 기간 : 2011년~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웹사이트 : 매니지먼트 숲 최우식, 최우식 - 인스타그램, 최우식 미니홈피 - 싸이월드
2021.12.12 - [문화이야기] - 악뮤 이찬혁, 사춘기 때 했던 일! (이찬혁 프로필, 나이, 키, 쇼미더머니, 악뮤, 몽골, 부모님, 동생, 이수현 프로필, 나이, 키)
2021.12.07 - [문화이야기] - 영화감독 연상호, 19세에 그런 일을!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감독, 프로필, 나이, 본명, 부산행, 반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