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물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신민아는 1984년 4월생으로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1998년 중학교 2학년 때 패션잡지 '키키' 전속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이때까지는 자신의 본명인 '양민아'로 활동했지만 2000년 당시 유명했던 배우 양미라와 이름이 헷갈린다는 주위의 조언 때문에 신민아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이미 키가 168cm였던 신민아는 cf도 수없이 많이 찍을 정도로 잘 나가는 유망주였습니다. 당시 cf 감독들은 신민아를 도화지 같다고 표현했을 정도였는데요, 소속사도 없던 중학생 시절에 이미 억대 소녀라는 꼬리표가 붙을 정도로 cf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실제로 고등학교 때는 불과 석 달 사이에 cf로 무려 7억 원을 벌어들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신민아의 파급력은 엄청났는데 2008년 '신민아 존'이라고 불리는 귓바퀴 2개에 피어싱을 뚫는 것이 신민아로 인해 대유행을 하기도 했으며, 2017년 드라마 <내일 그대와> 제작 발표회 때에도 '뉴 신민아 존'으로 또 한 번 유행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또한 2009년 영화 <키친> 시사회에서 얼굴을 손으로 가린 채 찍힌 사진 한 장 때문에 네일 대란이 일어났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네일 브랜드와 제품명 논쟁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결국 네티즌들은 해당 브랜드와 제품명을 알아냈고 신민아 네일로 불리며 품절과 동시에 입고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으며, 저가 브랜드에서 비슷한 카피 제품을 내놓을 정도로 전설이 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신민아가 대유행을 일으킨 것은 피어싱과 네일뿐만 아니라 의류로도 대란을 일으켰는데,
2010년 장동건 고소영 결혼식에 입고 간 하객룩과 sbs <강심장>에 출연했을 때 입었던 얇은 야상 또한 유행시키는 등 당시 엄청난 파급력을 보였습니다.
광고퀸이라고 불리고 있는 신미나는 cf를 통해 1년간 1500만 개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커피 top를 1년간 5천만 개로 증가시켜 2년 사이에 누적 판매량 6500만 개로 증가시켰고, 새롭게 출시된 미스트 쿠션을 11개월간, 6초에 1개씩 판매시켰으며 해당 브랜드는 17년 만에 처음으로 전국 백화점 매출 순위에서 상위 3위권 내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신민아의 광고 효과를 맛본 해당 화장품 3년 후 또 한 번의 광고를 신민아와 함께 했는데 해당 제품 또한 출시 2주 만에 완판 시키며 화장품 업계에서도 상당히 이례적인 히트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새로 론칭하는 브랜드 시장 선점을 위해 신민아를 우선적으로 캐스팅하는 등 신민아가 광고하면 무조건 성공한다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말 그대로 cf퀸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신민아와 김우빈은 2015년 7월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하며 7년째 열애 중인 연예계 장수 커플입니다. 김우빈이 아플 때 옆에서 지극 정성으로 병간호 해준 일화가 있으며,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 둘은 같이 작품을 하게 되었는데, 극 중 서로 연인 사이가 아니었기에 처음 노희경 작가는 조심스럽게 제안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둘은 다행히 괜찮다고 하며 작품 참여를 결정했고 이에 노희경 작가는 워낙 쿨한 친구들이라 다른 걱정은 없었다며 말을 이었습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신민아는 이병헌과 세 번째로 같이 출연한 작품입니다. 첫 번째로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의 이병헌 동생으로, 두 번째로 영화 <달콤한 인생>에서 이병헌 보스의 여자 친구로 출연해 호흡을 맞췄습니다. 신민아는 배려심이 깊고 인성이 좋은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은 영화 <50가지 그림자> 시리즈로 유명해진 제이미 도넌과 함께 당시 '캘빈 클라인' 화보를 찍은 적이 있는데 촬영 당시 사고로 조명이 넘어져서 신민아의 머리와 어깨에 상당한 충격이 가해졌지만 주위에서 걱정하지 않게 아무렇지 않은 척 곧바로 "괜찮아 하나도 안 아파."라며 프로답게 넘긴 사례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 조용히 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의료진과 취약 계층을 위해 4억 원을 기부하였고 돈이 없어 수술도 못 받는 아이들과 다문화 가정, 미혼, 해외 재난 등 여러 곳에 도움을 줬으며 지금까지 기부한 누적액이 30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신민아는 꾸준한 기부 활동과 선한 영향력 때문에 2019년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친언니와 친동생을 포함한 가족 5명 모두 보조개가 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양쪽에, 어머니는 한쪽만 있는데 신민아는 아버지를 닮아 양쪽 다 보조개가 있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연예인 중 가장 예쁜 연예인으로 많이 언급됩니다. 고현정, 황신혜, 김유정 등 신민아를 지금까지 봐온 연예인 중 실물이 제일 예쁘다고 하며, 특히 남자 연예인들의 이상형 언급 또한 압도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낯가림이 심한 편이라고 합니다. 친한 사람들과 있을 때에는 재밌고 유쾌하지만 예능 방송에 나갈 때에는 긴장을 많이 해서 자신감이 부족해진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예능 출연 시 말수가 적은 편이고 버라이어티나 출연진이 많은 방송에서는 힘겨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완두콩 알레르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량의 오리와 완두콩은 괜찮은지 소량의 오이와 완두콩을 먹는 모습을 sns에 업로드하기도 했습니다. 동국대학교 재학 당시 이미 cf 스타였음에도 불구하고 남들과 다름없는 평범한 학창생활을 보냈었다고 합니다. MBTI는 INTP라고 합니다.
2022.01.17 - [문화이야기] - 김희철, 뭐 먹고 살뺐나! (김희철, 다이어트, 식단, 프로필, 나이, 키, 술트리트 파이터, 반려견, 기복이, 넛츠쉐이크, 건자두 푸룬)
댓글